Thursday, March 11, 2010

3과: 안녕하십니까?

민씨: 안녕하십니까? 제 이름은 민입나다.
Ms.Min: How are you? my name is Min

오매씨: 네, 반갑습니다 민씨 . 저는 오매입니다.
Ms.Omei: Nice to meet you Ms.Min. I`m Omei

민씨: 저는 말레이시아 사람입니다. 한국어 공부합니다.
Ms.Min: I am Malaysian. I study Korean

단어
안녕하십니까? An-nyeong-ha-sim-ni-kka?
How are you? Hello, how do you do?
제: my
이름: name
반갑습니다: to be glad
씨: polite term of address
제: my
사람: person
한국:korea
어:language
한국어: korean language
공부합니다: to study

문법

1. N은/는 N-입니다 : N is N
예문:
저는 한국 사람입니다: I am Korean

2. N은/는 N을/를 V -ㅂ/습니다: N V N
예문:
저는 한국어를 공부합니다
저는 밥을 먹습니다.

어휘와표현 [vocabulary & expression]

1. ~사람:~person/people of ~
한국사람: Korean: People of Korea
일본사람: Japanese person
중국사람: Chinese person
영국사람: English person

2. ~어: ~language
한국: Korean Language
일본어: Japanese language
....

담에 계속합시다.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